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찬투 경로 실시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9. 13.
반응형

태풍 찬투는 현재 중국 상해 인근 해상에 정체되어 있는 제 14호 태풍입니다. 우리나라에는 16일부터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 찬투 호우 대비

행안부는 호우에 대비해 산사태 취약지역·급경사지 사전점검·보강, 해안가 저지대 배수시설 정비 등 만조 대비, 저수율이 높은 댐 사전방류, 도심 침수위험 지하차도·둔치주차장,하천변 산책로 등 사전 예찰 및 상황관리를 강화하도록 했으며 또 강풍에 대비해 과수·농작물 조기 수확 독려, 해안가 고층건물 피해 안전조치, 간판·첨탑 등 낙하위험물 고정·제거, 코로나19 관련 임시선별검사소 등의 가설시설물 결박을 당부하였습니다.

 

태풍 찬투 경로

태풍-찬투-경로

기상청에 따르면 제 14호 태풍 찬투는 현재 중심기압 940헥토파스칼(hPa), 최대 풍속 초속 47m인 매우 강한 태풍이며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 동북동쪽 80㎞ 해상에서 시속 22㎞ 속도로 북상 중에 있습니다. 오는 17일 제주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며 간접영향으로 제주에 전날 밤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15일까지 100∼300㎜, 많은 곳은 500㎜ 이상이다. 16일과 17일에도 태풍 영향을 받으며 많은 비가 내리겠으며, 기상청은 다량의 수증기를 포함한 강한 남동풍이 제주에 불어 들면서 13일에 시간당 30∼50㎜, 14∼15일에 시간당 50∼7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봤습니다.

 

 

바람도 점차 거세져 13일부터 순간풍속이 초속 17m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 남쪽 바깥 먼바다는 이날 밤부터, 그 밖의 제주도 해상과 남해 서부 해상은 13일부터 차차 바람이 강해지고 물결이 2∼5m 높이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남쪽 바깥 먼바다에는 13일 오전 태풍특보가 내릴 전망이며 태풍 북상 소식에 제주도는 이날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이중환 도민안전실장 주재로 초기 상황판단 회의를 열어 기상 상황과 태풍 예상 진로, 부서별 협업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태풍 찬투 실시간 경로 확인

태풍 실시간으로 찬투 확인 경로는 어스윈드맵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어스윈드맵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