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야심차게 출범한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연간 대출 한도를 하루 이틀 내 소진할 가능성이 커 대출영업을 중단할 상황에 놓였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에 대해서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토스뱅크 대출
토스뱅크는 10월 5일부터 오픈한 인터넷 은행 입니다. 토스뱅크는 예전부터 친구에게 100원주기, 토스뱅크 주식 무료받기 이런 행사를 많이 해서 그런걸 많이 이용하고 그랬는데 이번에 토스뱅크가 정식 출범하면서 토스뱅크 통장도 만들고 하였습니다.
토스뱅크는 출범 3일차만에 가입신청대기 130만명, 계좌 개설 21만좌 이상으로 파악이 되었고, 130만명이 토스뱅크를 이용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아직 21만명 정도만 토스뱅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토스뱅크는 총 3가지"신용대출, 마이너스대출, 비상금대출"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서 각자 원하는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시중은행과 모두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금리를 찾아주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게 토스뱅크 대출금리 입니다.
- 토스뱅크 신용대출
- 토스뱅크 마이너스대출, 마이너스통장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신용대출 후기
토스뱅크 이용자들중 많은 젋은 층들이 있으니, 중소기업을 다니는 사회초년생 기준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앱에서 신용대출의 한도를 검색해본결과 5,000만원을 연 2,94% 이자로 빌릴 수 있다는데 생각보다 연 이자가 많이 저렴하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조건으로 토스뱅크 신용대출을 이용하게 된다면 토스뱅크 신용대출로 빌리는 금액은 5,000만원이고 금리는 2,94%, 매달 갚아야 하는 금액은 상환방법에 따라 금액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 토스뱅크 신용대출 최저금리 연 2.76%
- 토스뱅크 수시입출금통장 연 2%
토스뱅크 신용대출 상환방법 후기
신용대출 상환방법으로는 총 3가지(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환방법을 선택하여 토스뱅크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원리금균등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액 : 5,000만원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리 : 2.94%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기간 : 3년 기준
토스뱅크 신용대출 원리금균등상황방식으로 상환을 한다면은 초기에는 원금이 많이 남아있으므로 이자를 많이 지급해야 하나 상환일수록 대출원금이 줄어들게 되므로 이자도 점차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기에는 납입원금 1,330,239원과 대출이자 122,500원으로 대출 이자가 많이 나가게 됩니다.
그러다 17회차 정도되면 대출원금이 1,383,353원과 대출이자 69,385원으로 대출이자가 서서히 줄어드는 상환방법이란걸 아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원금균등상환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액 : 5,000만원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리 : 2.94%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기간 : 3년
토스뱅크 신용대출 원금균등상환방법은 대출원금을 대출기간으로 균등하게 나누어 매월 일정한 금액을 갚고 이자는 매월 상환으로 줄어든 대출 잔액에 대해서만 지급하는 방식을 뜻 합니다. 따라서 매월 상환하는 원금은 같지만 이자금액은 초기에 많고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드는 장점을 볼 수 있는 대출상환 방식 중 하나입니다
이자는 원금균등상환방법이 가장 저렴하게 측정이 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만기일시상환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액 : 5,000만원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리 : 2.94%
- 토스뱅크 신용대출 기간 : 3년
토스뱅크 신용대출 만기일시상환은 매월 상환액이 같기 때문에 자금수급 계획을 수립하기 용이하기에 만기 일시상환은 만기까지 돈을 사용하고 만기일에 원리금을 한꺼번에 갚는 방식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방 동날 수도
다들 신용대출을 받는 목적은 여러가지일텐데 그중에서도 지금 가지고 있는 부채를 통합하여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자를 갚아나가는 방법을 찾을려고 신용대출을 찾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런 목적에서 토스뱅크 신용대출의 저렴한 금리를 한번 이용해보는것도 좋은 목적이 되지 않알까 보이내요.
또한, 토스뱅크에서 실행된 신용대출 잔액은 대략 2000억원 이상이고 다른 은행들은 올해 가계대출 목표가 전년 대비 증가율이지만 이제 막 출범한 토스뱅크에는 전년 실적이 없으므고 비교군이 없습니다. 하지만 금융당국과 협의한 연내 대출한도는 올해 5000억원으로 이 정도 속도면 얼마 안 가 토스뱅크 신용대출이 동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토스뱅크 대출신청은 연계기관 시스템 점검 등 일부 시간을 제외하면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당국은 토스뱅크에도 신용대출을 연봉 수준 이하로 조정하고 향후 발생할 대출 쏠림에 유의해달라고 전달한 상태이지만 토스뱅크 가입한 고객중 대출 예상금리와 한도를 조회했을 때 빌릴 수 잇는 신용대출 상품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나타났습니다.
토스뱅크는 내부 자체 토스스코어링시스템(TSS) 심사를 거쳐 대출을 승인하는데 이미 다른 은행에서 대출 받은 규모가 커도 그럴 수 있다는게 토스뱅크 신용대출 측 설명이 있었습니다.
딱 한번의 조회로 최고 수준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토스뱅크 신용대출은 고신용자 중심의 기존 1금융권 은행과 비교하여도 확실히 다른 경험이었고 토스뱅크는 2% 수싱비출금통장, 최저 연 2.76% 신용대출 등 파격 조건으로 관심을 계속 받고 잇는 상황입니다.
조만간 토스뱅크 대출 잔액이 없어서 못받을 정도라고 하니 급하게 필요하신분들은 미리미리 한번씩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